23일 대전시청서 업무 협약…대전시 347개 일자리 창출 기대

23일 대전시는 시청 중 회의실에서 국내 우량 기업 8개 회사와 1000억원 규모의 투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23일 대전시는 시청 중 회의실에서 국내 우량 기업 8개 회사와 1000억원 규모의 투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시티저널=허송빈 기자] 국내 우량 기업들이 대전에 1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한다.

23일 대전시는 시청 중 회의실에서 이장우 대전시장과 대전상공회의소 정태희 회장을 비롯한 바임㈜ 김근풍 대표, ㈜비오에프엔씨 임용국 대표, 상원엔지니어링㈜ 육정선 대표, ㈜세이퍼존 권창훈 대표, ㈜쎄트렉아이 김이을 대표, ㈜에이치투 한신 대표, ㈜에프씨피 이상철 대표, 유선식품㈜ 유선국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988억원 규모의 투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서에는 기업의 이전, 신·증설 투자와 함께 기업의 원활한 투자 진행을 위한 시의 행·재정적 지원으로 신규 고용 창출과 지역 경제 발전에 공동으로 노력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이날 시와 협약을 체결한 바임㈜은 인체 조직 관련 안정성이 검증된 필러 제품 상품화와 완제 의약품 제조 기업으로 노화 외모 개선 안티에이징 사업 확대를 위해 유성 지역 개별 입지에 신설한다.

㈜비오에프엔씨는 친환경 원스톱 자동화 라인 식기 세척 살균 시스템 제조·운영 기업으로 위생과 안전을 중요시하는 유치원, 어린이 집, 요양원, 대기업 등 단체 급식 기관에 식기 세척 살균 시스템 서비스 제공 확장을 위해 서구 평촌 산업 단지에 신설 투자를 결정했다.

상원엔지니어링㈜은 수·배전반 전문 업체로 화재 발생 때 초기 진압 자동 소화 시스템과 지능형 화재 조기 감지 시스템을 제조해 화재 관련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로 유성 둔곡 산업 단지로 이전 투자한다.

㈜세이퍼존은 세계 일류 수준의 네트워크와 IT 장치 통합 보안 기업으로 차세대 SSD, 보완 USB, 보완 NAS을 주력으로 생산한다. 유성 둔곡 산단으로 신설 투자할 계획이다.

㈜쎄트렉아이는 한국 우주 사업 개척과 검증된 위성 체계를 개발하는 국내 유일 전문 기업으로 지구 관측용 초고해상도 위성 제조, 위성 본체, 탑재체, 지상체 등 핵심 기술을 보유한 초일류 기업이다. 유성 둔곡 산단으로 신설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에이치투는 바나듐을 이용해 에너지를 저장하는 제품을 제조하는 업체로 바나듐 흐름 전지 에너지 저장 장치(VFS ESS)인 컨테이너와 캐비넷 형태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서구 평촌 산단에 신설 투자한다.

㈜에프씨피는 정밀 화학 플랜트 선도 기업으로 특수 목적용 기계 산업용 탱크의 설계, 개발 등을 전문으로 한다.

이차 전지 전해액 생산 공장과 이차 전지 전구체 반응 시스템 등을 주로 제조하며, 유성 둔곡 산단에 신설 투자하기로 했다.

유선식품㈜은 전문 가금류 가공과 저장 처리, 유통 전문 회사로 하림, 교촌, 후라이드 참 잘하는 집 등 치킨 프랜차이즈 본사와 계약, 가공, 유통하는 기업이며, 서구 평촌 산단으로 이전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시는 8개 기업의 신설·이전 투자 협약 체결로 약 347개의 신규 일자리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