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11월 26일 4개 종목…이터널 리턴 총 상금 2000만원 첫 정규 시즌

[시티저널=허송빈 기자] 대전시와 대전 정보 문화 산업 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이달 28일부터 다음 달 26일까지 2023 대전시장배 이스포츠 한밭 대전을 개최한다.

이 대회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발로란트, 오버 워치 2, 이터널 리턴 등 4개 종목을 주말마다 펼칠 예정이다.

이스포츠의 지역 특화 콘텐츠 이미지 확산을 위해 프로, 아마추어, 일반 시민 등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경기를 구성하고 코스프레 쇼, 미니 게임 체험 존, 포토 존 조성 등 풍성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우선 개막 대회인 이터널 리턴의 공식 대회가 이달 28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다. 대회 총상금은 2000만원으로 정식 출시 이후 첫 정규 시즌을 맞아 관심을 받고 있는 대회다.

다음 달 중에는 전국 고교 대전, 여성 이스포츠 대전, 한밭 대전 대난투, 발로란트 최강 대전이 열리고, 한밭대전 마지막은 LCK 아카데미 시리즈 플레이 오프가 장식한다.

또 LCK 프로 선수 등용문인 LCK AS 아카데미(이하 Las)가 지난 해 하반기와 올 상반기에 이어 다시 한 번 대전 이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 이스포츠 경기장 홈페이지 또는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