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 태조왕건이 천안도독부를 설치한 음력 8월 8일 기념,
22일 오후 6시 천안시청 버들광장서 시민 축하공연 등 진행

[시티저널=유명조 기자] 천안시는 음력 8월 8일 천안시민의 날을 기념하는 ‘2023 천안 시민의 날 기념공연’과 ‘제40회 시민의 상 시상식’을 오는 22일 오후 6시 천안시청 버들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부 천안시립교향악단이 ‘우리동네음악회’ 기획공연으로 문을 열고, 2부 제40회 천안시민의 상 시상식, 3부 ‘시민 축하공연’을 이어 진행한다.

‘우리동네음악회’ 기획공연은 천안시립교향악단 구모영 예술감독의 지휘로 다양한 클래식과 판소리 문혜준, 한윤경 그리고 소프라노 장지애가 출연해 함께 감동의 무대를 선보인다.

2부 ‘제40회 시민의 상 시상식’은 의욕적인 애향 활동으로 향토문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지역주민을 교육학술 부문, 문화예술 부문, 사회봉사 부문, 지역경제 부문으로 나누어 시상한다.

3부 ‘시민 축하공연’에서는 천안시민의 날 음력 8월 8일을 기념하는 의미로 8팀의 시민 문화예술팀이 무대에 오른다.

‘하모프랜즈’, ‘은피리플루투’, ‘한울림 기타동호회’ 3팀의 시민동호회가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고, ‘장차니 트리오’, ‘라라앙상블’, ‘지콰르텟’, ‘클랑살롱’, ‘소천소리마당’이 재즈음악, 퓨전국악, 대중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피날레 공연을 장식하는 ‘소천소리마당’은 국가중요무형문화재 전승교육사 소천 이장학 선생이 이끄는 퓨전그룹으로, 천년도시 천안시민의 날의 품격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고려 태조 왕건이 930년 음력 8월 8일 천안도독부를 설치하면서 오늘날까지 천년 넘게 사용되고 있는 ‘천안’이라는 지명의 역사성을 알리고 천년 역사도시 천안의 날을 기념하는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