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류형주 한국수자원공사 부사장과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우호 증진 및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류형주 한국수자원공사 부사장과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우호 증진 및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시티저널=안희대 기자] 대덕구(구청장 최충규)가 18일 지역 대표 공공기관인 한국수자원공사와 우호 증진 및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덕구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에는 최충규 대덕구청장, 류형주 한국수자원공사 부사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협력과제를 상호 발굴하고 협의해 지역의 상생발전을 위해 나선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행정·복지·문화·관광·경제 등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상호 우호 교류 협력 △양 기관 보유 자원의 공유를 통해 지속 가능한 협력사업 발굴 및 추진 △지속 가능한 협력사업 발굴·추진으로 기관 경쟁력 향상 및 지역발전 기여 △그 밖의 양 기관·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이다.

류형주 한국수자원공사 부사장은 “한국수자원공사와 대덕구가 한 팀이 돼 지역발전과 물 문제 해결에 대해 같이 고민할 것”이라며 “협약을 통해 동반 성장 및 선도적 상생 모델을 구축해 전국으로 확대할 수 있는 모범 사례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이번 협약이 ‘누구나 살고 싶은 행복한 대덕구’를 만들기 위한 또 하나의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양 기관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