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전 동구 여행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2023 대전 동구 여행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시티저널=안희대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동구의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 관광자원 등을 담은 영상과 관광 동구를 만들 축제 및 여행코스 기획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2023 대전 동구 여행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나만의 스타일로 동구를 디자인하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구는 자유로운 형식의 참신한 영상과 축제 및 여행코스 등 콘텐츠 개발을 기획할 아이디어를 발굴할 계획이다.

응모 자격은 고등학생, 대학생, 대학원생(휴학생 포함)으로, 개인 또는 팀을 구성해 3분 이내의 가로 및 세로 영상(숏폼)과 기획서 30장 이내로 제출하면 되며 복수 출품이 가능하다.

응모 방법은 출품작을 개인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하고 참가신청서 등 서류를 담당자 이메일(gdo6131@korea.kr)로 12월 1일부터 12월 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총 2단계로 진행, 1차 평가를 통한 결선 진출 팀 선정 후 본선(2차) 현장 발표를 통한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최종 13개 작품을 선정하며, 대상 작품에 150만 원 등 총 800만 원을 시상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전국적으로 많은 관심을 보였던 ‘2022 여행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과 같이 올해도 특색있고 차별화된 아이디어가 나오길 기대한다”며 “제안된 콘텐츠 및 아이디어를 구정 발전에 반영해 젊은 동구를 만들어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