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물 사진
홍보물 사진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이달 3일부터 15일까지 동구 공식 SNS를 통해 고향사랑의 날(매년 9월 4일)을 기념한 답례품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여 방법은 동구 공식 SNS(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중 1곳을 구독하고, 본인이 받고 싶은 동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을 고른 후 그 이유를 이벤트 게시물 댓글에 남긴 뒤, 네이버폼에 참여자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이벤트 답례품은 14종으로 밀키트, 전통주, 샴푸·헤어팩, 참·들기름, 캐릭터 도자기 술잔, 선식세트, 커피화분 다육이, 강아지 옷, 원목 볼펜·샤프, 효평마루 이용권, 호박 고추장, 승용차 세차권, 반건조 굴비, 한돈 세트로 구성됐다.

당첨자 발표는 이달 20일 동구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총 27명을 선정해 이벤트 답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9월 4일 고향사랑의 날을 기념하고 곧 다가올 한가위를 맞이해 이번 답례품 이벤트를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벤트를 실시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1월 1일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지 외 지방자치단체에 일정액(500만 원 이내)을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는 세액공제 및 답례품의 혜택을 받게 되며, 지자체는 기부금을 주민 복리증진을 위해 사용하게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