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8일 온라인 선착순 모집…선정 때 카드 포인트로 지급

대전시가 미취업 청년의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해 구직 활동 기간 동안 필요한 구직 활동비와 생활비를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시는 대전 청년 내일 희망 카드 4차 신청자를 다음 달 1일부터 8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적합 인원 미달 때 일주일씩 연장 모집하며, 올해 지원 목표 인원 1000명을 충족하면 모집 종료하기로 했다.

신청 자격은 대전에 주민 등록 돼있고, 18세 이상 34세 이하 미취업 상태로 건강 보험료 기준 가구 중위 소득 150% 이하 조건을 만족하는 청년이다.

대학교 졸업 학년 재학생, 대학원생,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년이면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1차 서류 적격 검토 후 나이, 미취업 여부, 가구 중위 소득, 다른 사업 중복 참여 여부, 구직 활동 계획서 실현 가능성과 사업 목적 적합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 때 매월 50만원씩 6개월동안 모두 300만원을 카드 포인트로 지급하며, 포인트는 구직 과정에 필요한 교육비, 면접비, 도서 구입비, 자격증 취득비, 식비, 교통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년은 청년 내일 희망 카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해야 하며, 신청 후 관련 서류는 대전 일자리 경제 진흥원에 등기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또는 청년 내일 희망 카드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진흥원 청년지원팀(042-719-8325~8328)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