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대전교육청

대전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재정 운용의 건전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해 2022회계연도 결산기준 지방교육재정공시 자료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시된 자료는 시민들이 교육청 살림살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연도별 자료와 비교한 도표와 그래프로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다.

대전교육청 누리집에 공시한 2022회계연도 살림규모는 교육비특별회계에 기금을 포함하여 세입결산액 3조 9,470억원이며, 세출결산액은 3조 8,866억원이다

교육재정공시 주요내용으로는 세입·세출운용상황, 재무제표, 채권현황, 기금현황 등 14개 분야 81개의 공통공시 분야와 지방재정공시심의위원회에서 선정된 특수공시 분야가 담겨 있으며,

특수공시 분야로는 △교육급여 지원, △학생중심 고교학점제, △미래교실 환경조성을 위한 디지털 인프라 구축사업,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환경친화적 운동장 조성사업, △중․고교 학생 교복 지원, △학교 시설환경개선사업 및 공간혁신사업으로 모두 6건이다.

공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대전광역시교육청 누리집(www.dje.go.kr)에 정보공개>재정정보>재정공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전교육청 전상길 재정과장은 “지방교육재정공시를 통해 대전교육청의 재정운용상황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앞으로도 효율적 예산집행으로 건전하고 투명한 재정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