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3일 에듀힐링센터(교원치유지원센터) 누리집 통합·개편을 완료하여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에듀힐링센터는 대전교육가족의 마음건강과 교육활동보호를 위한 종합지원센터의 역할을 해오고 있다. 현재 두 개로 운영되고 있는 에듀힐링센터와 교원치유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합하여 심리상담·코칭 온라인 신청 기능, 교육활동보호 종합지원 안내 강화 등 한 눈에 원하는 서비스를 찾을 수 있도록 종합지원센터 누리집으로 개편했다.

올해 에듀힐링센터 교직원·학부모의 개인(집단)상담·코칭 이용 누적 인원은 7월말 기준 2,229명으로 매년 꾸준히 늘면서 상담 신청 온라인 시스템 구축 논의를 해왔고, 3월부터 누리집 통합·개편을 진행해왔다. 그동안 에듀힐링센터의 심리상담·코칭은 전화, 메일 등으로 신청해왔으나 새로 개편된 누리집에서는 교육가족이라면 누구나 쉽게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게 됐다.

한편, 교원의 교육활동보호를 위한 예방·지원·치유 관련 정보를 누리집에서 한 눈에 찾아보기 쉽도록 교원치유지원센터를 통합·개편하였다. 특히 교육활동보호 관련 주제로 10개의 메뉴를 구성하여 관련 정보와 서식 등을 제시하였다. 10개의 메뉴는 ▲교육활동 침해 ▲교육활동보호제도 ▲교육활동침해 발생 시 대응 절차 ▲교원배상책임보험 ▲교육활동 보호 법률 지원 ▲심리상담 지원 ▲보호조치 비용 지원 ▲교육활동보호 종합지원 ▲자주 묻는 질문 ▲서식 자료실이다. 10개의 메뉴에는 하위 메뉴도 있어 관련 내용을 자세히 안내하고 필요한 서식을 해당 화면에서 바로 내려받는 기능도 추가하여 이용의 편의성을 높였다.

새 누리집은 대전광역시교육청 특성화 메뉴에서 ‘에듀힐링센터(교원치유지원센터)’를 클릭하거나, 인터넷 검색창에서 ‘에듀힐링센터’를 검색하면 누리집으로 바로 연결된다. 또한 모든 학교의 누리집에서 에듀힐링센터(교원치유지원센터) 누리집에 바로 갈 수 있도록 배너도 추가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