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부터 대전시립미술관과 대전창작센터에서 운영

대전시립미술관은 이달 11일부터 ‘대전 0시 축제’ 연계한 프로그램 '한 여름밤의' 시리즈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시립미술관은 이달 11일, 16일, 17일 총 3일간 0시 축제와 연계해 시민들이 미술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시립미술관 만년동 본관에서는 총 3회에 걸쳐서 미술관 속 숨겨진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많은 시민의 사랑을 받으며 흥행 중인 ‘이건희컬렉션과 신화가 된 화가들’을 비롯해 ▲8월 11일 오전 11시 윤범모 前 국립현대미술관장에게 듣는 이건희컬렉션 ▲8월 16일 오후 6시 전시를 기획한 학예사가 직접 들려주는 ‘걸작의 뒷모습’ ▲8월 17일 오후 6시에는 수집에서부터 교육, 전시까지 미술관 학예사들에게 미술관의 모든 것을 들어본다. 

또 대전창작센터에서는 ‘영화의 얼굴, 거리의 예술’ 전시와 함께 8월 11일 오후 3시 ‘덕후’ 이진원(한국예술종합학교 전술예술원) 교수의 '덕덕클럽'을 운영한다. 컬렉터들의 무궁무진한 수집 이야기와 흥미로운 사연을 들어볼 수 있다. 

아울러 같은 날 대전창작센터는 오후 9시까지 야간 관람을 운영하고 1950~70년대 희귀 영화 '트레일러' 를 상영한다.

이번 행사는 미술관 SNS와 본관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대전창작센터 행사 참가자에게는 '이건희컬렉션과 신화가 된 화가들' 초대권을, 대전시립미술관 행사 참가자에게는 미술관 아트상품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