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로 별별이주 진행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특별캠프로 서울로 별별이주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울로 별별이주는 청소년들이 새로운 지역에서 새로운 삶을 탐색할 수 있는 이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내가 사는 지역을 벗어나 타 지역에서의 활동을 통해 진로를 탐색해보는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에 다녀온 지역은 서울시로 ▲진로(종근당 역학조사연구원, 경찰박물관, KBS 온), ▲환경(남산 케이블카, 여의도 한강공원), ▲문화․예술(63아트, 아쿠아플라넷, 인사동), ▲역사(대한민국역사박물관), ▲디지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등 주제에 맞는 곳에 방문하여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하고 왔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윤여숭 관장은 서울로 별별이주 여름캠프를 통해 견문을 넓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흥미를 향상시키고 문제해결 능력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천안시가 지원하며, 다자녀가구 및 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학습지도, 생활지도, 상담, 급식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 지원 사업이며, 등록 문의는 태조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