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대덕이 함께하는 슬기로운 대입 준비 홍보 포스터
2023년 대덕이 함께하는 슬기로운 대입 준비 홍보 포스터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오는 22~23일 양일간 현재 중학교 3학년인 예비 고등학교 1학년 학생부터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2023년 대덕이 함께하는 슬기로운 대입 준비’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13일 대덕구에 따르면 이번에 진행하는 대입 준비 프로그램은 매년 변화하는 대입전형에 대한 최신 정보를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제공해 성공적인 대입 준비에 도움이 되고자 진행한다.

먼저 22일 오전에는 대입 멘토 한수진 대표의 ‘나의 수시대학 선택에 도움이 되는 2024, 수시 대입 전략 설명회’가 진행되며, 오후에는 대덕구 청소년 진로진학 상담실과 대전 현직 진로진학 교사로 구성된 대전진학지도협의회가 함께하는 ‘2024수시대첩’이 진행된다.

23일 오후에는 EBS입시 대표강사 정제원 강사가 예비 고등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멋진 미래를 위한 슬기로운 고교생활’을 주제로 대입을 미리 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입시 로드맵 설계 방법 등을 안내한다.

이번 ‘2023년 대덕이 함께하는 슬기로운 대입 준비’ 프로그램은 입시 준비 전략 상담의 경우 오는 14일까지 사전 신청을 받고 있으며, 입시 전략 특강은 사전 및 현장 접수를 진행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주요 대학별 입시전형 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대덕구 및 대덕혁신교육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이번 대입 준비 프로그램을 통해 수시 대입 전략 및 입시와 관련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변화하는 입시 환경에 대한 학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