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클린 차승수 대표의 특강과 업무협약 체결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주)제클린 차승수 대표의 특강과 업무협약 체결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한남대 LINC3.0사업단과 건양대, 대덕대, 대전대, (재)대전테크노파크는 실전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발대식과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발대식은 5일부터 2박3일간 제주에서 ‘2023년 지역협력 창업기업 사업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각 대학에서 선발된 총 11개 팀의 예비창업자들이 창업아이템을 공유하고 아이디어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각 대학 교수진과 예비창업팀 간 교차 멘토링 행사를 통해 아이디어 토론을 진행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창업 방향성’에 대한 특강도 이어졌다.

지난 6일에는 4개 대학 LINC3.0사업단과 제주 기반 바이오 친환경 리싸이클링 혁신 스타트업 ㈜제클린이 인력양성, 기술개발, 사업화 등의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기관들은 침구류 친환경 리싸이클링 분야의 문제해결형 캡스톤디자인, 현장실습, 기술개발 및 대전·충청지역으로 사업지역 확대를 위한 상호협력에 나서게 된다. ㈜제클린은 버려진 침구류의 재생사를 활용해 친환경타월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는 스타트업 업체다.

원구환 한남대 LINC3.0사업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강한 호기심과 참여도 및 창업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며 “각 대학의 LINC3.0사업단, 창업지원단, 산학협력단 등 창업지원 사업 상호간의 시너지 창출을 통해 창업 생태계가 지역사회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