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모델링을 마친 용수골 어린이공원 물놀이장 모습
리모델링을 마친 용수골 어린이공원 물놀이장 모습

올여름 무더위를 해결할 어린이 물놀이장 5곳이 28일 개장한다.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가오근린공원 ▲용수골 어린이공원 ▲동산 어린이공원 ▲상소동 산림욕장 ▲성남 다목적체육관 등 5개소에 어린이 물놀이장을 개장,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장하는 물놀이장 5개소는 휴장일 없이 영‧유아 및 초등학생 등 어린이를 대상으로 무료로 운영되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7시 30분까지 2시간씩 3회(10:00~12:00, 13:00~15:00, 15:30~17:30)이고,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 입장 가능하다.

다만, 동시 이용 인원은 안전을 위해 장소별로 100명에서 200명까지 제한될 수 있다.

동구는 물놀이장 이용 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개소당 안전요원 5명 이상, 의료 요원 1명씩을 배치하고, 수질 관리시스템 가동과 안전시설 설치로 위생적이고 안전한 이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특히, 용수골 어린이공원과 동산 어린이공원은 물놀이 겸용 어린이 놀이시설로 금년도에 새롭게 설치, 무더운 여름철 집과 가까운 곳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명소로 거듭나기를 기대하고 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무더운 여름철 도심 속 어린이들이 물놀이와 함께 시원하고 재미있는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물놀이장을 확대 운영하게 됐다”며 “어린이들이 이용하는 만큼 수질 관리 및 안전요원 배치 등 안전대책에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