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진학 학부모 교육 강좌 안내문
진로 진학 학부모 교육 강좌 안내문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오는 22일  대강당에서 초․중등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 학부모 교육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맞춰 진로·진학 및 교육과정 운영과 관련한 특화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자녀교육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강의 내용은 수학을 어려워하는 자녀를 둔 학부모를 위해 고려대학교 남호성 교수가 전하는 ‘수학 기초 개념과 활용법’부터, 서울대 입학사정관 출신으로 스카이캐슬 실제 모델로 알려진 한국진로진학정보원 진동섭 이사가 전하는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대입 준비와 학교생활’까지 여름방학 전 꼭 체크해야 할 포인트를 제대로 짚어줄 예정이다

이번 강의를 맡은 한때 ‘수포자’였던 남호성 교수는 예일대학교 언어학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수학과 코딩을 가르치는 영문과 교수로, 수학의 스킬보다 개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하고 있다.

또 AI시대를 살아가기 위해 꼭 필요한 수학은 쉽고 재미있어야 한다며, 학생들이 수학을 포기하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 ‘수학을 읽어드립니다’ 책을 집필한 것으로 유명하다.

한국진로진학정보원 진동섭 이사는 서울대학교와 미국 시카고 대학을 졸업한 뒤 (전)서울대학교 입학사정관과 MBC 에듀버라이어티 ‘공부가 뭐니’ 교육전문가 패널로 출현해 널리 알려져 있다.

남호성 교수와 진동섭 이사의 강의는 매년 학부모들의 호평을 받으며, 많은 지자체와 교육청 등에서 학부모 교육강좌를 펼치고 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고등학교 가서 진학 준비를 하는 것보다는 초중등 시기에 미리미리 진로와 적성을 찾는 것이 중요하며, 다가올 여름방학을 맞아 방학 전에 미리 학부모 교육을 듣고 자녀들과 함께 방학 계획을 알차게 세울 수 있도록 강좌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교육정책에 대비해 생생한 진로·진학 정보 등을 제공하고 교육과 관련된 고민을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