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자원봉사센터 하모니 정리수납봉사단이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자 가정을 방문해 정리수납을 돕고 있다.
대덕구자원봉사센터 하모니 정리수납봉사단이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자 가정을 방문해 정리수납을 돕고 있다.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 드림스타트가 주거환경이 열악한 드림스타트 아동 가정을 대상으로 정리수납 교육 및 환경개선에 나섰다.

5일 대덕구에 따르면 대덕구자원봉사센터 하모니 정리수납봉사단과 함께 진행한 이번 활동은 여러 환경적 요인으로 한동안 청소나 정리를 하지 못해 주거환경이 열악한 드림스타트 아동 가정을 방문해 집안청소와 함께 공간별로 용도에 맞게 수납정리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에 지원을 받은 대상 가정은 “집안 곳곳에 어지럽게 쌓여있던 짐들이 깔끔하게 정리돼 마음도 함께 정리되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정리 정돈에 신경을 쓰겠다”고 전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쾌적한 주거환경은 어린이들의 신체발달과 정신건강에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우리 지역의 아동들이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건강하고 밝게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건강한 가족관계를 유지하고 긍정적 사고로 행복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아동 통합 사례 관리와 맞춤형 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