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조 동구청장이 1일 소제동 전통나래관 옥상에서 대전역세권 개발사업 추진지를 조망하고 있다.
박희조 동구청장이 1일 소제동 전통나래관 옥상에서 대전역세권 개발사업 추진지를 조망하고 있다.

박희조 동구청장이 1일 소제동 전통나래관을 방문해 대전역세권 개발사업 추진지를 조망하며 민선 8기 출범 2년 첫 행보를 시작했다.

이날 박 청장은 전통나래관 옥상에서 대전역세권 개발사업 현장을 둘러본 뒤 관계 부서장의 브리핑을 청취하며 동구 르네상스 시대를 완성할 시책을 구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전역세권 개발의 핵심 사업이자 약 1조 원 규모의 복합2구역 개발사업은 올해 하반기 사업시행계획인가를 앞두고 있다.

복합2구역은 내년 착공해 2029년 준공될 예정이며 지역균형발전을 도모하고 원도심 재도약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지난달 29일 도심융합특구법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를 통과함에 따라 대전역세권이 산업·주거·문화 등이 집약된 고밀도 거점 공간으로 발돋움할 동력을 얻게 됐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그동안 다져온 성장 동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정책 사업을 발굴해 민선 8기가 지역의 미래 100년 발전의 출발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 청장은 오는 3일에는 정동 대한노인회 동구지회에서 ‘구민 말씀을 듣겠습니다’ 소통간담회를 열고 어르신들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