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포스터
관련 포스터

대전시(시장 이장우)와 대전관광공사(사장 윤성국)는 28일부터 7월 6일까지 지역기반의 지속가능한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 발굴·운영지원을 위해‘2023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2차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사는 지난 1차 공모에서 최종 4개 업체가 선정됨에 따라 프로그램의 다양성 확보를 위한 2차 공모로 총 4,0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공모와 달리 모집분야는 구분이 없으며 최종 선정업체가 기존 운영자이면 각 2,000만원, 신규 운영자에게 각 1,000만원을 지원 받는다.

지원자격은 공고일 현재 대전광역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여행업 등록을 완료하고 보증보험에 가입한 업체로 여행업을 등록하지 않은 업체도 공모 참여는 가능하나, 최종 선정 이후 여행업 등록 및 보험가입을 완료하여야 한다.

공모내용은 대전의 문화, 예술, 생태, 역사 등 다양한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독창적이고 참신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지속가능성, △주민참여도, △문화환경보전, △운영구조를 기준으로 심사한다.

대전관광공사 윤성국 사장은 “대전이 갖고 있는 다양한 지역의 매력을 발굴하여 지속가능한 대전공정여행을 풍성하게 만들어가고자 한다”며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 공모전 추가 공모에 많은분들이 참여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