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1회 대전창업포럼 포스터
제81회 대전창업포럼 포스터

대전시(시장 이장우)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대희, 이하 대전혁신센터)가 오는 30일 대전혁신센터 본원 라운지(대전 유성구 소재)에서 ‘제81회 대전창업포럼’을 개최한다.

27일 대전혁신센터에 따르면 ‘스타트업의 성공적 글로벌 진출과 효율적 조직 운영 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특별강연 및 파이어사이드 챗(Fire-Side Chat)* 방식의 토크쇼 등 두 가지 세션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세션은 △10X 이노베이션랩(10X innovation Lab) 클라우스 위헤이지(Klaus Wehage) 대표의 변화하는 글로벌에서 스타트업 성공 비즈니스 모델 △글로벌리제이션 파트너스(Globalization Partners) 김영한 파트너(Partner Manager)의 스타트업 글로벌 HR 전략 등 두 가지 주제의 특별강연이 진행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더개리슨 안동옥 대표가 모더레이터(Moderator)를 맡아 글로벌 창업과 스타트업 투자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자유로운 분위기의 토크쇼가 이어질 예정이다.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제81회 대전창업포럼’은 (사)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사)연구소기업협회와 협업으로 운영되며, 사전 신청 홈페이지(https://event-us.kr/kaa/event/64556) 또는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오는 29일까지 사전 신청 가능하다.

박대희 대전혁신센터장은 “제81회 대전창업포럼을 통해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과 효율적인 조직 운영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글로벌 트렌드와 기술에 대한 시각을 공유하고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의 혁신 스타트업이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