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공무원 64명 승진 등 총 318명 인사발령

대전교육청
대전교육청

대전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6. 23.(금), 64명의 승진인사(▲3급 1명, ▲4급 2명, ▲6급 이하 61명)와 신규공무원 발령 5명을 포함한 총 318명 규모의 2023년 7월 1일자 지방공무원 정기인사를 단행하였다.

주요 인사내용으로 3급은 정인기 공보관을 대전평생학습관장으로 승진임용하고 4급은 우창영 한밭교육박물관장을 공보관으로, 조승식 서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을 한밭교육박물관장으로, 고영규 시설과장을 동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으로, 정현숙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총무부장을 서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으로 전보 발령했다.

4급 승진자는 이승진 지방기술서기관을 대전교육청 시설과장으로, 손태일 지방서기관을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총무부장으로 승진임용했다.

한편, 이용환 지방부이사관(前대전평생학습관장)과 조영준 지방서기관(前재정과장) 및 김종무 지방서기관(前한밭교육박물관장)은 정년퇴직하고, 권태형 대전평생학습관장과 조윤옥 동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은 퇴직준비교육 파견에 들어간다.

대전교육청은 사전 전보희망 신청접수 등을 통한 인사정보 제공을 강화하여 개개인의 전보 희망을 적극 반영했다고 밝혔다.

또 6급 이하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본청 부서장 추천제를 운영하여 부서단위 책임행정 및 성과중심의 인사행정을 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대전교육청 오광열 행정국장은 “이번 정기인사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 나갈 대한민국의 미래인재 육성 기반 마련을 위해 직무수행 능력과 업무 추진력, 소통능력을 갖춘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를 통해 대전교육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