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방위산업부품장비대전 및 첨단국방산업전 개최
6월 28~30일 DCC에서 열려...7개 체계기업, 130여 개 중소기업 참여

2023 방위산업 부품·장비대전 및 첨단국방산업전(이하 행사)이 이달 28일부터 30일까지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22일 대전시에 따르면 올해 행사는 메인 전시관에 ‘피치데이 홀’과 ‘중소벤처기업 신 기술관’을 조성하고 ‘드론’, ‘3D프린팅’ 등 5개의 주제별로 공간을 구분하는 등 중소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공간에 중점을 뒀다.

중소기업이 방산 수출의 주역으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방산 관련 기술 정책을 공유하고 방산업체의 판로개척, 기업홍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방산진출 희망기업의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방위산업 혁신기업 투자설명회(IR)를 개최해 벤처캐피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기업을 소개하는 행사도 추진한다. 

아울러, 대국민 체험공간인 ‘K밀리터리 멀티플렉스’는 제1전시장에서 운영하며, 방산과 관련된 퀴즈행사인 ‘밀리터리 골든벨’, RC모형 조종체험, 밀리터리 룩 포토존, 가상현실(VR)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도 마련했다. 

전시장 안내 등 행사와 관련한 세부정보는 방위산업부품·장비대전 또는 첨단국방산업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 시 행사기간 동안 편리하게 입장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방위사업청과 대전시가 주최하고 국방기술진흥연구소와 대전관광공사가 주관한다. 

한화 LIG넥스원, 한국항공우주산업주식회사(KAI) 등 7개 체계기업과 130여 개 중소기업이 참가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