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박상돈 천안시장,대전하나시티즌 허정무 이사장
(왼쪽부터)박상돈 천안시장,대전하나시티즌 허정무 이사장

대전하나시티즌과 천안시가 19일 축구역사박물관의 성공적인 건립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K리그 구단 세 번째로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축구역사박물관건립추진단이 대전하나시티즌의 다양한 기록과 자료들을 수집, 보관, 연구, 전시하고, 대전하나시티즌 관중 대상 유물 기증 운동, 박물관 건립에 필요한 다양한 홍보,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을 지원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협약에는 대전하나시티즌이 대전월드컵경기장 내에 조성한 홍보관과 천안시에 조성될 축구역사박물관이 대한민국 축구팬을 위한 다양한 교류를 위한 상호 유물 대여 등의 내용이 포함되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상돈 천안시장과 허정무 대전하나시티즌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허정무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전하나시티즌의 다양한 아카이브가 박물관 전문가들에 의해 축적되고, 연구될 것으로 기대되며, 축구역사박물관이 성공적으로 건립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축구역사박물관 건립 사업에 관심 가져주시는 대전하나시티즌 임직원 및 팬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협약을 통해 축구역사박물관이 대한민국 축구 문화를 집대성 할 수 있는 기관으로 자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