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목원대 중앙도서관 1층 지성의연못에서 열린 ‘제23회 입사서류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수사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일 목원대 중앙도서관 1층 지성의연못에서 열린 ‘제23회 입사서류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수사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목원대학교(총장 이희학)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학생들의 취업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제23회 입사서류 경진대회를 운영했다고 8일 밝혔다.

입사서류 경진대회는 자기소개서 작성 시 자기 경험과 스펙을 연계한 작성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목원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가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학점과 어학 성적이 평준화된 상황에서 입사서류를 쓸 때 직무에 맞는 자기소개서 작성 등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이번 경진대회에서 유아교육과 4학년 강모씨 등 13명의 학생에게 상장과 장학금을 수여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강씨는 유치원교사에 지원하며 자신이 활동해온 학습 동아리와 수업 시연, 실습 등 직무 관련 경험을 토대로 자기소개서에 직무역량 키워드와 구체적인 사례로 구성해 지원자의 장점을 잘 드러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회에 참여했던 한모씨(생명과학부, 3학년)는 “입사서류 경진대회에 참여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면서 직무와 관련된 경력 및 경험 사항을 정리해보는 기회가 됐다”며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게 돼 졸업전까지 직무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관계자는 “학생들이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입사서류를 통해 자신만의 직무 강점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취업 관련 프로그램 확대 운영 등을 통해 주도적으로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