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부터 온라인 신청 받아…안전 사고 예방 등 안전 관리 필수 동의해야

대전 관광공사가 이달 25일부터 올 10월 29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 관광공사 주관 2023 야간 경관 특화 도시로 선정된 엑스포 다리에서 대전 시민에게 문화 예술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버스킹 공연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24일 밝혔다.

버스킹 공연은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2시간 단위로 하루 3회 진행한다.

신청은 이달 25일부터 엑스포 시민 광장 홈페이지에서 안전 관리 계획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전자 우편에 첨부하고, 공연장 사용일 3주 전까지 신청 받는다.

내부 심사를 거쳐 홈페이지에서 공연 승인 또는 반려·취소를 확인하고 공연할 수 있다. 

버스킹 공연은 엑스포 다리 중앙 버스킹 존1과 남측 끝 우드 데크 버스킹 존2에서 전기 사용, 안전 펜스 등을 지원한다.

대형 파라솔과 조명 등은 날씨 등 상황에 따라 대여하는 방식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또 공연장 사용자는 월 3회 사용할 수 있고, 안전 사고 예방과 질서 유지 등 안전 관리 조치 등에 동의를 해야 한다.

엑스포 다리에서 국가나 시의 중대형 행사가 있는 경우 또는 천재 지변으로 공연이 어려울 경우 홈페이지에서 행사를 취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