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8일 수련관 다목적실에서 개최…자기 주도적 목표를 세우고 잠재력 개발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오는 2월 18일 수련관 다목적실에서 만 7세~15세 청소년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2023년 청소년성취포상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청소년성취포상제는 자기개발, 봉사, 신체단련, 탐험, 진로개발 등 자기 주도적으로 목표를 세우고 목표 달성을 통해 스스로 잠재력을 개발하는 자기 성장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만7세~15세(초등1학년~중등3학년)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와 만14세~24세 대상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로 나뉘어 진행된다.

청소년성취포상제에 참여하면 탐험활동, 또래 교류 활동 등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하고 꿈을 찾는 활동에 참여해 다수 수상 기회는 물론 캠프 우선 기회, 봉사활동 참여 시 봉사활동 제공 등의 특전도 제공받을 수 있다.

지난해에는 39명(금장 5명, 은장 4명, 동장 30명) 청소년이 1년 동안 성실하게 활동해 포상을 받았으며, 참여한 청소년 중 우수 청소년활동 수기 공모전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 1명,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상 2명이 수상했다.

설명회 참가 신청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누리집 또는 QR체크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윤여숭 관장은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목표를 세우고 성취 경험을 통해 자아존중감 향상을 돕는 청소년성취포상제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로 문의하면 된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성취포상제 설명회 홍보문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성취포상제 설명회 홍보문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