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자료제공=KAIST) CES2023 KAIST관 부스 
(사진자료제공=KAIST) CES2023 KAIST관 부스 

KAIST(총장 이광형)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신기술 박람회인‘국제전자제품박람회(이하 CES 2023)’에 참가해 KAIST관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KAIST는 전시 기간 중 단독 부스 운영을 통해 KAIST 유관 창업기업들의 우수한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KAIST는 지난 2019년, 5개 창업기업과 함께 CES 2019 에서 처음으로 독자 부스를 운영하였던 것을 시작으로, CES 2020에서는 12개 사, CES 2022에서는 10개 사와 함께 CES에 참여한 바 있다. KAIST는 네 번째 참가하는 이번 CES 2023에서 12개의 교원창업기업, 학생창업기업, 동문창업기업, 기술이전기업의 우수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KAIST는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한국무역협회(KITA)와의 협업을 통해 각 기업들에게 글로벌마케팅을 지원하고, 동 전시회를 통해 창업기업들의 글로벌 가치 창출과 더불어 KAIST 우수기술 및 참가기업에 대한 검증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는 설명이다.

(사진자료제공=KAIST) CES 유레카 파크에 KAIST관을 설치하고 참여하는 창업기업과 기술
(사진자료제공=KAIST) CES 유레카 파크에 KAIST관을 설치하고 참여하는 창업기업과 기술

KAIST 기술가치창출원 관계자는 "2023 KAIST관에서는 각 기업들을 위해 기업설명회(IR) 피칭 공간을 새롭게 마련했으며, KAIST 창업기업의 우수한 제품과 기술을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홍보해 각 창업기업에서 글로벌 기술사업화성과를 이루어내길 바란다ˮ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