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2023년 새해 신년사 발표…행복한 미래 열어갈 인재 성장에 최선

대전시 교육청 설동호 교육감.
대전시 교육청 설동호 교육감.

대전시 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이 새해 교육 활동으로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세계 시민 육성에 방점을 찍었다.

30일 설 교육감은 2023년 새해 신년사에서 "새해 대전 교육은 학령 인구 감소, 기후 위기, 디지털 교육 전환 등 급변하는 사회와 교육 환경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미래 교육을 선도하기 위해 교육의 내용과 방법을 혁신해 학생의 미래 역량을 키워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을 위해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 교육'을 비전으로 학생이 희망과 용기를 갖고, 저마다의 꿈을 키워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세계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교육 활동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설 교육감은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 융합 교육 지속 추진, 학생의 배움과 성장이 중심이 되는 혁신 교육 강화, 교육 기회를 보장하는 책임 교육, 소통하고 협력하는 교육 행정을 새해 목표로 제시했다.

설 교육감은 "우리 학생의 행복한 미래, 사회와 국가의 발전은 교육에 달려 있다. 대전 교육은 다양하고 내실있는 교육을 실현해 모든 학생이 행복한 미래를 열어갈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대전 교육이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한국 교육의 중심으로 더 발전해 나가도록 적극적인 성원과 협력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