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교육청 전경
대전시 교육청 전경

대전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각급 학교의 보안업무 이행실태 점검을 통해 보안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교 보안기강을 확립하기 위해 고등학교, 특수학교를 대상으로 하반기 정기보안감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반기 정기보안감사는 보안업무 이행실태 점검을 통해 교직원들의 보안의식 및 보안기강을 확립하고, 해킹·개인정보 유출 등 사이버 침해사고와 정보보호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여 각종 보안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관내 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12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특히, 이번 보안감사는 자체 보안관리 내실화를 위한 현장 중심의 지도 위주로 감사를 실시하고, 학교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실질적인 문제점 발굴 및 제도개선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업무 담당자의 의견 수렴도 병행한다.

또한, 최근 발생한 카카오 대란과 북한의 계속적인 도발에 따른 사이버 테러 가능성에도 대비해 국가보안 및 사이버 보안에 대한 점검을 강화하여 ‘보안에서의 작은 방심이 일상생활의 불편을 넘어 국가안보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경각심을 일깨우는 계기로 만들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송기선 총무과장은 “정기 보안감사를 통해 보안의식을 생활화하고 보안사고 예방을 위한 학교별 자율관리체제를 확립하며, 일선 학교의 보안업무 추진상 어려움 및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등 학교 행정지원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