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학생 (사진 왼쪽부터) 대전 원앙초드학교 박나현, 김한결, 김소윤 학생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학생 (사진 왼쪽부터) 대전 원앙초드학교 박나현, 김한결, 김소윤 학생

대전원앙초등학교(교장 오상연)는 6학년 박나현, 김한결, 김소윤 학생이 보건복지부에서 주최하고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주관하는 ‘제4회 청소년 흡연예방 문화제 초등부 영상 부문’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대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대전원앙초등학교 6학년 박나현, 김한결, 김소윤 학생은 흡연예방 및 금연의 중요성을 주제로 흡연의 악영향을 알리고 흡연예방 및 금연을 독려하는‘담배는 나빠!’ 영상을 제작했다.

이 작품은 의미 및 표현력, 창의성, 홍보성, 완성도를 기준으로 1차 심사를 거쳐 2차 심사 대상작이 됐다. 2차 심사는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6일까지 ‘금연엔노담’ Youtube 채널에서 좋아요 수를 합산하여 이루어진 대국민 심사 30%와 전문가 심사 70%로 이루어졌으며, 흡연예방과 금연을 진정성 있게 독려하여 보건복지부장관상(대상)이라는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대전원앙초등학교 6학년 백서윤 학생은 본 대회의 디자인 부문에서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상(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보건복지부장관상(대상)을 수상한 박나현, 김한결, 김소윤 학생은 “청소년 흡연예방 문화제에 제출한 영상을 제작하는 과정 모두가 기억에 남는다.”며 “청소년 흡연예방 및 금연의 중요성을 느끼고 알릴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고, 앞으로도 청소년 흡연예방 및 금연을 적극 홍보할 것이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