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청사 전경
동구청사 전경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대전 동구민의 일상 속 행복한 모습과 숨겨진 명소를 발굴하고 공유하고자 ‘동구애(愛) 휘게 라이프(Hygge Life) 영상·사진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휘게 라이프(Hygge Life)’란 편안함과 아늑함을 느끼는 소소하고 행복한 일상의 삶이란 뜻으로, 구는 ‘나의 동구애(愛) 이야기’, ‘카메라에 담은 동구애(愛) 한 바퀴’라는 주제로 동구의 숨겨진 명소 등을 담은 사진·영상을 발굴할 계획이다.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공모전은 영상과 사진 2개 부문으로, 개인 또는 팀(최대 3명)을 구성해 5분 이내의 해상도(1920×1080) 이상인 초고화질 영상 또는 2000픽셀 이상의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10월 17일부터 10월 31일 18시까지며, 담당자 이메일(영상: gunfair@korea.kr, 사진: bonhee9@korea.kr)로 기한 내 참가신청서와 공모작 등을 제출하면 된다.

동구는 전문가 등의 심사를 거쳐 최종 14개 작품(영상 7작품, 사진 7작품)을 선정, 시상금(영상 최우수상 100만 원, 사진 최우수상 50만 원 등 총 47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동구의 유용한 정책, 일상 속 소소한 행복 이야기, 나만 아는 동구 명소 등 동구의 다양한 모습이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며 “동구에 관심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