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대중교통 개선과 자전거 및 전동킥보드 안전교육 제안

[천안시 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에 참가해 우수상을 수상한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상상태조팀, 사진 :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제공]
[천안시 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에 참가해 우수상을 수상한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상상태조팀, 사진 :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제공]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지난 13일 제9회 천안시 청소년 예산정책 제안 대회에 참가하여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 예산정책 제안 대회는 관내 22개교 중•고등학생들을 기반으로 17개 팀, 54명이 참가하여 시민 생활 불편 해소 및 제도 개선 이라는 주제로 정책 제안에 대한 의견들을 접수했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천안시 청소년들을 위한 대중교통 개선과 자전거 및 전동킥보드 안전교육, 청소년 인턴제, 청소년 문화공간 확대 등에 대한 사업을 제안했고, 이 중 청소년 대중교통 개선과 자전거 및 전동킥보드 안전교육에 대해 제안한 <상상태조팀>이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누렸다.

상상태조팀에서는 천안시 청소년들이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예약 서비스 어플 개발, 자전거 및 전동킥보드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 센터 설립 및 강사 양성 등 청소년들에게 유용한 정책들을 소개하며 청소년들에게 실생활에 필요한 것을 제안한 것이다.

대회에 참가한 청소년은 선생님들의 권유로 대회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자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너무나 힘들고 어려워서 어떻게 설명을 해야 할지 막막했었다. 그러나 대회에서 이렇게 좋은 결과를 얻으니 뿌듯하고 기쁘다. 또 우리의 제안이 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다고 생각하니 뜻깊은 경험을 한 것 같다고 밝혔다.

윤여숭 관장은 우리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이번 정책 제안 대회를 준비하는 모습을 보며 생각보다 지역사회에 관심을 많이 갖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더욱 유용하고 창의적인 정책을 제안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