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12월 21일 총 28기 진행…진로·진학 전문가 강사 참여

대전시가 중·고등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고입과 대입 준비를 위한 비대면 학부모 아카데미를 이달 16일 제1기를 시작으로 12월 21일까지 모두 28기에 걸쳐 실시한다고 밝혔다.

수강 신청은 대전에 거주하는 학부모라면 누구나 대전 학부모 아카데미 홈페이지(www.대전학부모아카데미.com)에서 신청해야 한다.

28회에 걸쳐 모두 1120명을 모집하며, 기수별로 강의 시작 2일 전에 수강 신청을 마감한다. 현재 이달 16일 개강하는 1기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강의는 ZOOM을 활용해 실시간 온라인 동영상 강의로 입시 제도 이해, 학생부 관리, 대학별 특징, 사례별 컨설팅 등 입시 관련 전문가가 단계별·맞춤형으로 설명할 계획이다.

아카데미는 중학생 자녀가 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중등 기본 과정과 중등 심화 과정, 고등학교 1~2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 대상 고등 기본 과정, 최상위를 목표로 한 고등학교 3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 대상 고등 심화 과정, 중·고 특별 과정 등으로 운영한다.  

강의는 설명회 형식이 아닌 강의식 특강으로 실시하며, 각 기수마다 모두 4회 6시간 커리큘럼으로 진행 예정이다. 각 과정을 이수한 후 학부모가 직접 자녀의 입시 지도를 할 수 있도록 진로·진학 전문가가 특강 강사로 참여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