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활동 후 두통, 고열, 오한 심한 감기증상시 병원 진료받아야

대전시 보건당국은 가을철 발열성 질환인 쯔쯔가무시증, 펩토스피라증, 신증후군 출혈열 등의 감염에 주의 할 것을 당부했다.

 

시 보건당국에서는 11월까지 예방 활동에 들어간다는 방침으로 가을철 발열성 질환환자가 최근 3년동안 전국적으로 매년 6000명이상 발생하고 있다 며  벌초, 야유회, 등산, 밤 줍기, 텃밭 가꾸기 등 야외 활동시 시민주의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발열성 질환은 ▲ 털진드기 유충에 물려서 전파되며, 월별로는 9~11월에 집중되고 ▲ 전남․북, 경남․북, 충남 등 주로 농촌지역에 거주하는 50대 이상 여성에서 많이 발생하며 ▲ 최근에는 야외활동의 증가로 인해서 대전, 울산, 부산 등 일부 도시지역거주자에서도 발생이 증가됨 ▲ 지구 온난화에 따른 겨울철기온 상승으로 쯔쯔가무시증과 같은 매개체 전염병에 노출될 가능성이 증가될 것으로 시는 예

 

쯔쯔가무시증의 경우, 대전시에서는 ‘05년 246명, ’06년 275명, ‘07년에 286명의 환자가 발생되었고 금년 8월말까지 4명의 환자가 신고 되어 특히 가을철에 시민들의 주의가 촉구된다.

 

이에 보건당국에서는 가을철 논밭 작업이나 야외활동 후 두통, 고열, 오한과 같은 심한 감기증상이 있거나, 벌레에 물린 곳이 있으면 지체 말고 가까운 보건소나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