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서 정책토론회 개최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대전시의회 김인식 의원은 2일 의회 대회의실에서‘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지원체계 재구조화 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김 의원은 차별 없는 양질의 맞춤형 교육복지 지원을 위해서는 대전시교육청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지원체계를 개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강은애(대전대성여중 교육복지사), 남미애(대전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양진석(대전시교육청 교육복지안전과장), 유명의(가수원초 교장), 이근영(경기도교육연구원 연구위원) 등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지원체계 재구조화를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 서로 의견을 교류하는 등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남미애 교수는 교육 환경변화에 맞는 학생 맞춤형 교육복지 지원을 위한 조례 개정안과 교육복지지원센터 구축안을 제안했고, 양진석 교육복지안전과장은 제시된 개선안 및 제안에 대하여 적극 검토할 것을 약

속했다.
김인식 의원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지원체계는 교육정책의 변화와 사업을 둘러싼 환경의 변화로 인해 현 시점에서 재구조화 방안이 모색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교육복지사업 담당 전문 인력의 역할 및 자격 규정 등에 대한 조례 개정 및 교육복지지원센터 구축 검토가 필요하다”고 교육청에 주문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