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의회 윤리위 제명안 만장일치 의결... 본회의 결과 이목 집중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동료 여성의원을 두 차례 걸쳐 성추행한 대전 중구의회 박찬근 의원에 대한 의원직 제명이 추진된다.

대전 중구의회 윤리특별위원회는 18일 회의를 열고 박 의원에 대한 징계 수위를 논의, 만장일치로 제명키로 의견을 모았다. 이에 따라 박 의원 제명의 안건은 19일 열리는 의회 본회의를 통해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박 의원은 지난해 박용갑 중구청장이 참석한 집행부와의 만찬자리와 최근 진행된 의회 상임위원회 회식자리에서 동료 여성의원을 성추행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박 의원의 동료 여성의원 성추행 의혹은 지난해 유사한 행위로 의회 징계를 받은 뒤 채 1년도 안된 상황에서 같은 잘못을 범하며 지역사회 각계의 비판을 받고 있다.

중구의회 내부에선 박 의원의 죄질이 나쁘고 윤리위 소속 의원 전원이 박 의원에 대한 제명안에 찬성한 만큼 큰 무리없이 박 의원에 대한 제명안이 처리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중구의회에서 박 의원에 대한 제명안이 처리되면 박 의원은 민선 7기 이후 첫 제명된 지방의원이라는 오명을 뒤집어 쓰게 된다.

지난 지방선거 당시 더불어민주당 간판으로 당선된 박 의원은, 두 번째 성추행을 저지르고 민주당을 전격 탈당했다.

박 의원은 18일 의회 윤리위 회의에 앞서 “구의원으로 선출해주신 중구민들의 명예를 실추시켜 죄송하다. 주민들에게 사죄의 마음으로 용서를 구한다”며 “동료 중구의원들에게도 정말 머리 숙여 참회하면서 사과드린다”라고 사죄의 뜻을 밝힌 바 있다.

한편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중구의회에서 박 의원의 제명안을 의결하는 시간에 맞춰 의회 앞에서 제명 촉구 규탄대회를 연다.

한국당은 규탄대회에서 박 의원의 그릇된 행위를 규탄하며, 그를 방치·비호한 민주당도 공범으로 규정해 성토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와 함께 한국당은 중구의회 제명과는 별도로 성추행 혐의에 대한 사법당국에 고소·고발조치도 병행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