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선진당 한나라당과 야합했다 버림받았다"

한나라당과 미디어법 직권 상정 강행처리를 공조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자유선진당이  충청권지역에서 조차 민심이반 현상에 그나마 내놓은 해명이 또 다른 논쟁거리를 만들고 있다.

27일 자유선진당 심대평 대표는 대전시당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신문과 방송의 겸용은 세계적인 추세”라며 “방송과 보도채널 개방으로 더 많은 채널들이 여론을 함께 이끌어간다는 측면에서 찬성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한편으로 심대표는 미디어법 처리 이후 발생하고 있는 민심 이반 현상을 무마하기 위한듯 세종시법 국회 통과 불발은 전적으로 민주당에 책임이 있다며 강한 어조를 비난하며 충청권의 시선 돌리기를 시도했다.

심대표는 세종시법을 미디어법과 함께 국회에 직권 상정할수도 있었지 않았느냐는 지적에 “행복도시건설의 본질은 정치적으로 출발된 것이 아니다”며  "세종시 역사의 오점을 남기지 않기 위해 하지 않았다”고 해명하는등  미디어관련법 강행처리와 관련 한나라당과 묵시적인 공조를 했지만  결국은 얻은 것은 없다는 비난 여론을 잠재우기 위해 바빴다.

이같은 심대표의 발언이 알려지자 민주당 대전시당은 즉각 성명을 내고 “자유선진당은 정치적 미아가 되려한다”며 심대표를 강력하게 비난했다.

민주당 대전시당은 “선진당이 한나라당에 세종시법안을 직권상정할 것까지 합의했다면 박수를 보내겠지만 철저히 한나라당에 이용만 당한것”이라고 평가절하 하며 “세종시법만 통과되면 정치적 역할을 다했다고 충청민에게 평가받을 것이란 착각을 하지 말라”고 꼬집었다.

또한 언론악법을 이용해 세종시법안을 통과시키려는 의도가 있었다면 그것 때문에 세종시법 처리는 더욱 늦어질 것이라는 충고를 잊지 않았다.

민주당은 이회창 자유선진당에 총재에 대해“언론악법이 언론자유를 보장하고 지방의 이익을 대변할수 있는지 생각해 보라”며 따끔한 충고와 더블어  “대리투표, 재투표와 관련한 입장을 분명히 밝히라”고 촉구했다.


자유선진당은 6월국회에서 세종시법 통과를 위해 정체성에 의심을 받아가며 총력을 기울였지만  한나라당의 미디어법 강행처리에 손을 들어줬다는 곱지 않은 여론과 일부의원이  미디어법 통과 과정에서 발생한 재투표와 대리투료로 법안은 무효가 되었다는 입장을 내놓으면서 지도부를 더욱 곤란하게 만들고 있다.

자유선진당에 기대를 걸었던 지역민심이 이반현상을 보이고 있는 것은 미디어법 통과에서 한나라당에 손을 들어주면서 야3당에게는 공동의 적이 되고 한나라당에는 들러리가 된 자유선진당의 향후 정치행보에 지역민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이유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