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이상희 기자 ] 신학기를 맞은 교육계의 가장 핫한 키워드는 ‘교과서 통암기’다. 수년 전 영어 교육 전문가들이 제안했던 교과서 통문장 학습법은 회화가 영어 실력의 핵심으로 급부상한 요즘 어느 때보다 가장 효과적인 영어 학습법으로 통하고 있다.

쌤에듀테인먼트의 ‘랩으로 통암기하는 영어교과서’ 또한 통암기 학습법의 효과성에 주목한 대안적 중학교 영어 교과서 가운데 하나로 특히, 영어본문 해석·암기에 탁월하다.

랩통영어로 잘 알려진 이 교재는 EBS와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등에서 활약한 스타영어 강사 양재훈 대표가 개발한 것으로, 교과서 본문을 랩으로 쉽게 통암기할 수 있다는 점과 함께 영어 내신 대비와 회화 공부를 한 번에 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신학기를 맞은 중학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교과서 통암기 바람은 영어 교육계를 넘어 사회과 영역으로도 영역을 넓히고 있다. 랩으로 통암기하는 영어교과서를 만든 쌤에듀테인먼트가 한국사 이재령 강사와 손잡고 ‘랩으로 통암기하는 한국사 교과서’(이하 랩통 한국사)를 펴낸 것이다.

특히 랩통 한국사는 인기 예능 프로그램 얼짱시대7에 저자 이재령 강사가 출현한 이후 예스24 주간 베스트에 랭크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얼짱들이 이재령 강사가 가르쳐준 역사송을 통해 한국사 한 파트를 단숨에 암기하는 모습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깊은 인상을 남긴 것이다.

쌤에듀테인먼트는 랩통 한국사의 인기에 힘입어 랩통 기본편 중학 역사 문제집과 고등 기본편 한국사 문제집,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중급 스토리텔링 해설 기출 문제집도 후속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암기송 음원과 암기송 책으로 구성된 ‘랩통 영어교과서, 랩통 한국사교과서’는 예스24, 인터파크도서, 교보문고,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등에서 인기리에 판매가 되고 있으며, 도서구매시 음원은 무료로 제공된다. 음원 개별 구입 및 스트리밍은 음원 사이트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