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둘째주 대전소방뉴스
작성일 : 2008-04-08 20:59:57

안녕하십니까


따뜻한 봄을 맞아 각 가정마다 봄맞이 청소 많이 하실텐데요?


겨우내 녹슨 곳은 잘 닦이지 않는데요 이때 콜라를 붓고 30분쯤 지나 닦아내면 잘 닦인다고 합니다.


4월 둘째주 대전소방뉴스 전해드겠습니다.


 


첫소식입니다.
지난 한해 중 4월에 화재가 가장 많이 발생한 것으로 분석돼 겨울철 뿐만아니라 봄철에도 화재로부터 경계심을 늦추어서는 안되겠습니다.


작년 한해 전체 1510건의 화재 중 4월에 178건으로 가장 많은 화재가 발생했고, 이어 5월 159건, 6월 146건 순으로 나타나 봄철 화재발생이 높은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2007년 4월 화재 현황을 보면 178건의 화재로 1명이 사망하고 5명이 부상을 입고 3억 2천여만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원인별로 보면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118건 66%로 가장 많아 시민들이 조그만한 주의만 기울여도 화재는 줄일수 있습니다.


산이나 들에서 발생한 화재도 4월에 가장 많이 발생했으며 전체 소실 면적 85%가 4월에 소실 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화재로부터 귀중한 생명과 재산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는 우리모두의 관심과 실천속에서 이루어집니다.


 대전소방의 뿌리를 찾자. 소방본부가 소방행정사 발간을 위한 기획단을 구성하여 대전소방의 역사를 찾아나서고 있습니다.
 
 지난달 26일 소방본부 작전통제실, 대전소방의 역사를 되짚어 보고 근원을 찾기위한 소방행정사 발간기획단의 중간보고회장입니다.
소방본부 임관수 기획예산담당을 단장으로 남득우 주임 등 실무추진단이 지난 2월 이후 발굴한 대전소방의 행정자료 등의 추

최근 자기보호능력이 떨어지는 어린이들에 대한 사회적 위협으로부터 사고피해를 예방하기위해 우리시 어린이 안전 종합대책을 추진하기로 하였습니다.
가정의 달을 앞두고 가족구성원의 소중함을 느끼게 하는 요즘, 전국적으로 어린이들이 안전으로부터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시에서는 ‘어린이가 안전한 도시가 행복한 도시’라는 슬로건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을 지켜줄

119안전센터 현장탐방코너에서는 북부소방서에서 가장 핵심적인 119안전센터로 자처하고 있는 구암119안전센터를 소개합니다.


북부소방서의 중심엔 우리가 있다.. 바로 구암119안전센터입니다.
신,구도심을 모두 아우르며 안전센터의 시계추는 멈추지 않습니다.


유성관광특구는 우리가 책임진다는 한운희 안전센터장!
화재와 구급수요도 매우 다양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성의용소방대원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서는 대원!


결혼을 앞두고 공개프로포즈에 나선 양대광 소방사
전국 제1의 119안전센터가 위해 노력하는 구암안전센터에 힘찬 박수를 보냅니다.


지난 한주동안의 각종 현장활동소식을 전해드리는 현장 브리핑입니다.
지난 한주간 발생한 주요 현장활동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4일 오후 4시 55분경에 중구 대흥동의 한 주차장내에서 어린이 불장난으로 추정되는 차량화재가 발생하여 천 육백여 만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하였습니다.
31일 낮 11시 1분경에 동구 성남동의 빈집에서 방화로 추정되는 화재가 발생하여 10분여 만에 진화되었으며,

요즈음 건강을 생각하고 달리기하는 사람들이 우리주변에서도 많이 볼수 있는데요, 마라톤 홍보대사를 자처하는 서강창 소방장이   마라톤 예찬에 나섰습니다. 
북부소방서 구암119안전센터 서강창 소방장


소방관서에서 있었던 한주간의 각종 행사와 교육훈련 등 간추린소식입니다.
소방본부는 7일 이용국 소방교와 유병찬 소방사에 대해 하트세이버 뱃지 수여대상자로 선정하여 시상식 행사를 가졌습니다.
4일 작전통제실에서 구급장비 구입에 대한 각 소방서 담당자와의 검토회의가 있었습니다.
31일 공주영상대학 학생 70여명이 119종합상황실을 견학하였습니다.
중부소방서는 1일 노유자시설 등에 대한 투척용소화기의 효율적인 설치를 위해 119안전센터장 및 담당자 회의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한주간 행사 소식을 미리보는 소방게시판입니다.
-소방본부 및 각 소방서마다 소방공무원 체력검정이 실시됩니다.
-11일부터 봄철화재예방대책 추진사항 현지점검이 있습니다.
- 8, 11일 소방장학금 지급대상자와 공무원 표창대상자 공적심사가 있습니다.
-10일 시청출입기자를 대상으로 소방본부 시정브리핑이 실시됩니다.
-국회의원 총선거 관련 특별경계근무가 9일 오전 6시부터 개표    종료시 까지 실시됩니다.


사람이든 물건이든 가장 아름답게 보이는 위치와 각도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자기가 보고싶은 방향 시각으로만 바라보면서 미워하거나 무시하기 보다는 오늘은 다른 각도에서 바라보면 어떨까요.
 이상으로 대전소방뉴스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