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 정식 개관을 앞두고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준비 한창

[ 시티저널 김일식 기자 ] 천안시는 천안과 아산 두 도시의 상생과 협력을 통한 동반성장 모델인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가 임시개관 이후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센터 지상 1층에 위치한 상생협력센터 도서관은 임시개관 한 달 만에 1만3000여명이 방문하며 정식 개관에 앞서 양 도시의 시민들의 새로운 문화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서북구 공원로 109)는 대지면적 1만3293㎡에 지하 1층, 지상 4층, 면적 9,457㎡의 규모로 설립됐다.

센터에는 천안아산 상생협력 사업·행정협력 사업을 지원하는 상생협력센터와 이용자 휴식과 편의를 위한 근린생활시설(카페와 휴게실), 주차장, 복합적인 교육문화 공간인 도서관, 범죄예방 및 교통정보 제공하는 도시통합운영센터를 갖추고 있다.

임시운영중인 도서관은 하나의 회원증으로 천안아산 상생협력센터 도서관에서 뿐만 아니라 양시 도서관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책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도서관 운영시간 이외에도 도서를 반납할 수 있는 무인반납서비스 공간을 마련해 이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편의성을 더했다.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는 7주간의 임시운영을 거쳐 이달 30일 정식 개관할 예정이다.

상생협력센터 개관을 기념해 도서관 1층 로비에 그림책 원화를 전시중이며 오는 11월 7일 강원국 前청와대연설비서관의 ‘말과 글로 성장하는 삶’ 강연을 준비 중에 있다.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는 상생과 협력을 바탕으로 양시의 발전적인 미래를 설계하고, 시민들의 안전과 행복을 보장할 상생·협력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