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조산 충혼탑에서 호국영령께 고제를 올리고 ‘필승 다짐’

▲ 자유한국당 천안지역 후보들이 선거가 시작된 31일 오전 6시 천안시 동남구 유량동 태조산 공원 충혼탑에서 선거에 임하는 결의를 다졌다.
[ 시티저널 박현수 기자 ] 선거 시작과 함께 자유한국당 천안지역 후보자들이 31일 천안시 유량동 태조산 공원 충혼탑을 찾아 호국 영령들에게 참배하며 출정의 결의를 다졌다.

이날 결의식에는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를 비롯, 길환영 천안갑 국회의원 후보, 이창수 천안병 후보와 이명우 쌍용 2․3동 충남도의원 후보 등 천안 광역과 기초의원 후보등 전 지역 후보들이 참석해 출정의 고고성을 울렸다.

이 자리에서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는 “드디어 결전의 날이 다가왔다. 필사즉생의 각오로 6월 13일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해 오만한 정권을 정신차리게 해야 한다” 며 “피로 이 땅을 지키신 호국영령들에게 우리의 결기를 알리고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고하는 자리다”라고 밝혔다.

이창수 후보도 “민주당이 전략공천 혹은 전략경선이란 명목으로 내세운 후보들의 면면을 보면 얼마나 오만한지를 알 수 있을 것이다”라며“뇌물수수 혐의 등으로 기소된 인물을 공천하는가 하면 천안에서 생활을 했다고는 하지만 천안을 떠나 개업은 평택에서 한 사람을 불러들여 공천을 하는 등 깃발만 꽂으면 당선된다는 지지율에 취해 공천을 했다.”고 피력했다.

길환영 후보는 “경선 과정에서 비리혐의가 불거진 후보를 공천해 했다. 민주당이 얼마나 시민들을 우습게 알고 있는지를 반증하는 것”이라며 “천안시민들께서 표로서 이들의 오만을 심판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 천안병 지역 보권선거에 출마한 이창수 국회의원후보, 이명우, 류성수, 최윤구 충남도의원 후보와 김창덕, 이교희, 김행금 천안시의원 후보가 31일 천안시 쌍용동 이마트앞 사거리에서 거리 유세를 하고 있다.
후보들은 또 자리를 시청 앞으로 옮겨 이인제 충남도지사후보와 함께 6.13선거 필승의 각오를 다졌다.

이인제 충남도지사 후보는 “이번 선거는 성추행과 비리 그리고 매관매직 등 부패로 얼룩져 전 국민의 조롱거리로 전락한 충남의 자존심을 곧추세우는 계기로 만들어야 한다”며 “충남에 정의가 살아있음을 우리는 온몸으로 알려 잃어버린 시간을 되찾아 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명우 충남도의원 후보도 “지방분권을 이야기하며 헌법을 개정하려는 세력이 이제는 지방분권은 팽개치고 대통령의 지지율에 기대려 한다” 며 “하지만 현명하신 유권자들은 인물 됨됨이와 정책으로 후보들을 판단해 찌들어 가는 서민 경제를 살릴 정당이 누구인지, 부패와 비리를 추방하고 혁신을 이끌어 낼 인물이 누구인지를 정확히 판단하실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인제를 비롯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 이창수 국회의원 후보와 이명우 충남도의원 후보 등 광역․기초의회 출마자들은 결의를 다진 후 본인 선거구로 향해 본격적인 선거가 시작됐음 알렸다.

한편 자유한국당 충남도당은 이날 오후 3시 충남도당 합동 출정식을 천안시외버스터미널 앞에서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