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이응우 후보, 바른미래당 후보에게 단일화 제안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계룡시장 선거 공식선거운동 개시를 앞두고 '후보 단일화'논의가 본격화 됐다.

자유한국당 이응우 계룡시장 후보는 28일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바른미래당 이기원 후보에게 단일화를 제안했다.

이응우 후보의 단일화 제안은 대전을 비롯한 각지에서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간 연대 논의가 진행되는 가운데 이루어 진 것으로 성사 여부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이응우 후보는 후보 단일화의  이유로 계룡시의 발전과 국가 안보 수호를 들며 보수, 안보 진영 후보가 힘을 합치자고 제안했다.

이 후보는 "대한민국의 안보 수호와 계룡시를 국방수도로 완성하기 위해 보수, 안보 진영 후보의 단일화를 제안 한다"며 "'기울어진 운동장'으로 평가 받는 이번 선거에서 계룡시의 혁신적 발전을 담보하기 위해서는 후보 단일화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이 후보는 "저 이응우와 이기원 후보님은 평생을 국민의 안전과 국가 안보를 지키기 위해 군에서 생활해 왔다"면서 "이기원 선배님께서 개인의 정치적 영달보다 국가 안보 수호를 위해 정치적 목표를 수정하는 미덕을 발휘해 주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응우 후보는 이기원 후보와의 단일화를 제안하며 '선배님'이라는 호칭을 사용하는 등, 과거 군에서의 인연을 중요시 여기는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