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전 동구는 아동 대상 범죄 예방 및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한 어린이 보호구역 CCTV 설치사업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유괴, 실종, 뺑소니 등의 범죄를 미연에 방지하고 등하굣길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추진됐다.

사업비 2억 4천 만 원을 들여 초등학교 11곳, 유치원 1곳 총 12곳에 CCTV 35대를 설치하는 한편 기존 설치된 일부 CCTV의 성능도 개선했다.

이번에 설치된 CCTV는 200만 화소로 야간에도 선명한 화질을 확보할 수 있으며 보조 카메라를 추가 설치하여 감시 사각지대를 최소화했다.

아울러, 셉테드(CPTED, 범죄예방환경설계) 기법을 적용하여 CCTV가 설치・운용중인 장소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지주를 노란색으로 도색하고 LED 안내표지판을 설치하여 범죄 심리를 사전에 차단하고 어린이, 주민들에게는 심리적 안정감을 갖게 했다.

구는 현재 ▲주택가, 여성안심구역, 상가밀집지역 253곳 346대 ▲어린이보호구역 118곳 203대 ▲도시공원, 놀이터 64곳 100대 ▲차량번호인식용 방범용 CCTV 14곳 35대가 운영 중이라고 설명했다.

구 관계자는 “지역과 주민의 안전은 최우선적으로 고려해야 된다”며, “마음 놓고 야간에도 활동 할 수 있는 안전한 동구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CCTV를 확대 설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