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의 참 좋은 변화와 중단 없는 발전을 위해 노력 하겠다”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성선제 고려대 초빙교수가 대전동구청장 선거 출마를 선언 했다.

성선제 초빙교수는 12일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동구의 참 좋은 변화와 중단 없는 발전을 위해 노력 하겠다”며 6.13 지방선거 출마를 공식화 했다.

이장우 국회의원 법률 특별보좌관으로 활동하고 있는 성 초빙교수는 “동구는 도심과 불균형 개발 문제 해소, 주민 모두가 쾌적한 정주여건 개선, 수준 높은 교육 여건 마련과 문화 인프라 확대 등이 도시 경쟁력 제고를 위해 해결해야 할 현안”이라고 설명하고 “동구의 업그레이드를 위해 힘껏 뛰겠다”고 출마 의지를 다졌다.

이어 “물거품 처럼 사라질 높은 정당 지지율만 맹신하는 인물로는 이런 변화를 기대할 수 없다”고 강조하고 “참 좋은 변화를 통해 더 좋은 동구 만들기 위해 주민과의 3대 약속 한다”고 밝혔다.

성 교수는 “동구지역 주거환경개선사업을 비롯한 도시개발사업을 강력히 추진하겠다”며 “민간사업자 공모에 나선 천동3지구는 물론 대동2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 마무리, 구성2지구와 소제지구도 조기 착공, 대전역 역세권 주변을 문화가 있는 랜드마크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보육·교육도시를 위해 국제화센터 재개관, 용전, 가양, 성남동 일원 제2국제화센터 건립, 동구 차세대인재육성장학재단 기금 대폭 확충 등을 내놨다.

동구를 문화 도시 동구 만들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성 초빙교수는 “동구를 문화 도시 동구 만들겠다”며 “1동 1도서관,동구문화원과 대전문학관의 시설 확충, 0시 축제, 국화향 나라전, 대청호 봄꽃축제를 개최해 문화가 흐르는 동구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