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정섭 충남 수산업경영인연합회 제12대 회장이 취임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 충남도 수산업경영인연합회 제12대 박정섭 회장이 취임했다.

17일 서산 S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취임식에는 수산업경영인 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앞서 지난 2년 동안 수산자원 조성 및 자율 어장 관리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며 충남 수산업경영인연합회를 이끌어 온 조호행 회장은 “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수산업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아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신임 박정섭 회장은 전임 회장의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 2년 동안 충남 수산업경영인연합회의 지속적인 발전과 회원 개개인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30년 동안 수산업에 종사해 온 박 신임 회장은 지난해까지 서산시 수산업경영인회장을 맡아오며 어업인 소득 증대, 복지 향상, 해양 환경 보전, 자율관리어업 확산 등의 활동을 펼쳐 왔다.

한편 도 수산자원연구소는 어촌 및 어업인의 발전을 위해 수산업경영인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어업인 후계자 선정 및 교육, 어촌지도자협의회 운영, 최고 수산경영자 양성과정 운영 등 차세대 어업 인재 육성 및 어촌 리더 역량 강화에 주력해 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