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청소년진흥원, 학교 밖 청소년 하반기 대학 입시설명회 개최

[ 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 (재)충남도 청소년진흥원(원장 장기수) 충남도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이미원)은 22일 '2017년 학교 밖 청소년 하반기 대학 입시설명회'를 천안축구센터 2층 대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학 입시설명회는 검정고시를 통해 학위를 취득한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찾아 대학진학을 하고자 하나 상대적으로 입시정보가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돕기 위해 준비됐다.

충남도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전문성을 가지고 있고, 각 대학의 정보 및 변화되는 입시정보에 대한 대응이 가능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연계를 통해 최신 입시정보를 제공했다.

충남 꿈드림의 김철수(가명)군은 “입시관련 책을 봐도 제가 가고 싶은 대학전형에 대한 이해가 되지 않아 답답했는데, 컨설팅을 받고 수시에 제가 지원할 수 있는 대학을 정할 수 있을 것 같아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라며 입시설명회 및 1:1 맞춤형컨설팅을 받고 자신의 진로에 대해서 더욱 뚜렷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충남도의 경우 충남도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을 중심으로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당진, 계룡, 금산,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총 15개의 센터가 운영되며 ‘꿈드림’은 학교를 중도에 그만두거나 학업중단 위기에 놓인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특성에 맞는 상담, 교육, 직업체험, 취업, 자립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