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도 S2B(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 청렴계약 우수기관 선정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이 한국교직원공제회에서 전국 시도교육청, 교육지원청 및 각급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6년 S2B(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 청렴계약 우수기관’에 선정, 수상했다고 밝혔다.

S2B는 2011년 행정자치부가 지정·고시한 교육기관 전자조달시스템으로 청렴하고 투명한 학교 구매 행정 업무에 기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장애인 및 사회적 기업 제품 등 공공기관 우선구매 물품 실적 등도 제공하고 있어 각급 학교에서 널리 이용되는 지정정보처리장치이다.

서부교육지원청은 S2B를 통해 청렴계약 증대에 기여했으며, 청렴한 계약관리를 위해 각급 학교에 이용을 장려해왔다.

한편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지난 2012년부터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 S2B 이용을 통해 청렴한 계약업무 추진, 거래 투명성 제고, 예산 절감에 기여한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청렴계약 우수기관으로 선정해 매년 시상을 하고 있다.

서부교육지원청 김동문 교육장은 "그동안 우리 교육지원청은 계약업무 시 S2B 이용을 통해 투명성을 높이고, 교직원의 업무경감과 예산절감 등에 많은 기여를 했다"며 "앞으로도 우리교육지원청은 예산절감과 계약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S2B를 적극 이용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