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힐링카페멘토
[ 시티저널 이정현 기자 ] 김화숙 심리상담가가 운영하는 애니어그램 및 성격분석상담 전문 심리치유카페멘토 ‘힐링카페멘토’가 강남점을 오픈했다.

KBS ‘아침마당’, ‘인간의 조건’ 등 다수의 방송 출연과 저서를 통해 대중에게 친숙해진 김화숙 심리상담가는 삼성 ,현대해상, SK, 한솔교육, 유한 킴벌리, LG생활건강 등 다수의 기업 멘토링 및 특강을 진행해온 전문 심리상담사다. 현재 심리상담사 양성에 힘쏟으며 ‘멘토형 성격분석 연구소’도 운영하고 있다.

김 대표는 “강남멘토 ‘힐링카페멘토’는 누구나 쉽고 친숙하게 전문심리상담을 받아볼 수 있는 편안한 ‘힐링 공간’이지만, 엄격하게 교육받은 성격분석 상담전문가들로만 이뤄져 있다”면서 “3일 정도 수박 겉핥기식 교육을 받고 얕은 심리검사를 진행하는 일부 카페들과 달리 ‘멘토형 성격분석 연구소'의 전문교육과정과 수습 기간을 거쳐 최종 시험을 통과한 전문상담사로만 이뤄져 있다”고 말했다.

새롭게 오픈한 강남심리카페멘토는 탁트인 뷰와 주방 공간이 특징으로 누구나 편히 쉬어갈 수 있는 오픈 공간을 표방한다. 시원시원하게 오픈된 창과 원목톤의 따뜻한 컬러로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해 차 한잔 마시며 편안하게 이야기 나누기 좋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고민 상담 및 성격 유형에 따른 진로 상담을 받아볼 수 있으며, 연인을 더욱 잘 이해할 수 있는 커플 성격분석도 진행할 수 있다. 가족, 기업 성격 분석 및 직장인 단체 멘토형 에니어그램 분석과 성격 유형 멘토링 등을 통해 팀원 간 성격을 이해하고 팀워크를 다질 수 있다. 내게 맞는 부서 이동 및 커리어를 위한 인적성 검사도 받아볼 수 있다.

과거 트라우마나 상처받은 어린 시절의 기억을 치유할 수 있는 EFT심리상담도 받아볼 수 있다. EFT 심리상담은 미국의 게리 크레이그가 창안한 심리치료법으로 신체 에너지의 흐름이 원활해지고, 무의식에 자리잡은 부정적 감정을 해소할 수 있으며, 상처받은 아픈 기억이나 상처를 가진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고 한다.

에니어그램 분석 및 EFT 심리상담 전문가인 김화숙 대표는 “커플 성격분석이 사랑받으면서 비슷한 업체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지만, 제대로 검증받지 않은 상담사가 수박겉핥기식으로 진행하는 곳이 많은 실정이다”면서 “‘힐링카페멘토’는 단순히 유행에 휩쓸려 설립된 곳이 아닌 10년 전통의 심리상담 역량을 집대성한 공간인 만큼 믿을 수 있는 심리상담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남커플카페 힐링카페멘토는 강남대로 96길에 위치하고 있다. 강남점 외에 홍대본점, 건대점, 대구점 등이 설립됐고, 대전, 전남 광주점이 설립 준비중에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