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 동구는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서민생활 안정을 적극 도모하기 위해 2017년에도 지방재정 신속집행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2일 구에 따르면 이날 확대간부회의를 통해 총 625억원의 신속집행 대상액 가운데 6월말까지 행자부 기준율 55%를 상회하는 407억원(대상액 대비 65%)을 목표로 일자리 창출, SOC사업 등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큰 사업을 중심으로 집행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부서별 주요사업에 대한 신속집행 추진상황을 보고·점검하는 한편, 해당 과정에 뒤따르는 문제점과 대응방안에 관한 심도 있는 논의도 진행됐다.

구는 향후 주기적인 추진상황 점검은 물론 부서 간 협업을 바탕으로 긴급입찰, 선금집행 활성화, 일상감사·계약심사·적격심사기간 단축 등 신속집행 집행기준을 적극 활용·준수해 추진성과를 높일 방침이다.

한현택 동구청장은 각 부서장들에게 “금리 인상, 부동산 경기 위축 등 어려움이 예상되는 올해에도 일자리 창출과 함께 서민경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상반기 집중적인 재정집행에 전폭적인 노력을 기울여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동구는 지난 2014년, 2015년 상반기 지방재정 조기집행 전국 최우수, 2015년 하반기 지방재정집행 전국 1위, 2016년 상반기 전국 우수, 하반기 전국 최우수 등의 수상 실적과 함께 모범 재정집행 자치단체임을 대내외에 각인시키고 있다.

▲ 사진은 2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3월 확대간부회의 모습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