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지오피아

[ 시티저널 이정현 기자 ] 어플 전문 제작업체 지오피아가 ‘설 연휴 추천 모바일앱’을 선정해 발표했다.

지오피아 측은 “오랜만에 일가 친척을 만나 담화를 나누는 것은 즐거운 일이지만 꽉 막힌 고속도로에서 무료한 시간을 보내거나, 어색한 분위기 속에서 가만히 앉아 있는 것은 보통 힘든 일이 아니다”면서 “이에 설 연휴에 추천할만한 모바일앱TOP3를 선정, 발표했다”고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명절스트레스를 날려버릴 게임앱으로는 ‘재벌키우기’가 선정됐다. 주변에서 무시 당하던 흙수저 꼬마가 맨 주먹으로 시작해 재테크를 하고 기업 및 도시를 인수, 지구 정복까지 해낸다는 스토리로 명절 기간 온갖 잔소리에 주눅이 들었다면, 대리 만족을 느끼기에 적합하다.

오랜만에 만난 친척들과 어색한 분위기를 북돋기 위한 어플로는 실시간 스포츠게임 정보어플 ‘리얼스코어’가 선정됐다. 빅데이터 정보에 인공지능 기법을 결합해 배당율, 팀 전적 빅데이터 분석을 제공하여 인공지능로봇의 경기 추천을 받을 수 있으며, 전세계 리그의 경기 상황도 실시간으로 살펴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결혼 잔소리에서 탈출할 소개팅앱으로 ‘연애편지’가 선정됐다. 어린 시절 펜팔의 추억을 생각나게 하는 소개팅어플 ‘연애편지’는 공개 게시판을 통해 글을 올려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과 답장을 주고 받을 수 있으며,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근거리의 유저끼리 편지를 주고 받을 수 있다.

업체 측은 “자칫 지루하고 어색해질 수도 있는 설 명절이 기발하고 다양한 어플과 함께 즐거워 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