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안전 정보 제공 등 고도화 작업 마치고 본격 서비스 돌입

[ 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 충남도의 대표 공간 정보 서비스인 ‘3차원 생활공간정보 시스템’이 ‘충청남도 공간정보포털(http://cngis.chungnam.go.kr)’로 간판을 바꿔 달고 오는 16일부터 본격 서비스에 돌입한다.

최근 ‘액티브X’ 제거 및 고도화 작업을 마치고 새롭게 출발하는 공간정보포털은 도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우선 명칭과 지번, 도로명주소 등을 통합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적용했으며, 웹 콘텐츠 집중도 향상을 위해 메인·지도 화면을 전면 개편했다.

이와 함께 포털사이트 지도를 연계하고 로드뷰 기능을 추가했으며 실시간 기상정보, 토양도와 인구분포도, 산업단지 현황, 문화관광·교통·재난안전·부동산 정보 등도 제공한다.

공간정보포털은 특히 액티브X를 제거해 보안성 및 웹호환성 문제를 해결, 다양한 웹브라우저에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도 관계자는 “공간정보포털은 그동안 고질적인 문제로 지목돼 온 ‘액티브X’를 제거해 웹 표준을 적용하고, 고도화를 추진해 도민에게 보다 높은 품질의 공간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당부했다.

공간정보포털은 모바일(http://m3dgis.chungnam.net)로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